empty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콘텐츠 개발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미디어디자인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는 급변하는 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콘텐츠 산업 분야를 이끌 창의적인 미디어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미디어 이론과 비주얼적 문제해결 역량을 바탕으로 방송, 광고, MV, 모션그래픽, 3D 애니메이션, 게임, 웹디자인, 모바일 앱, 서비스디자인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제작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디자인학과1
미디어디자인학과2
이전
다음

위치 : 문화예술대학 3동 4층 교학과

Tel : 031-8020-2689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21세기 디지털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릴 인재 양성에 힘쓰는 미디어디자인학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미디어디자인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디자인 에이전시, 브랜드디자인, 방송국, 게임, 광고, 영화‧영상 프로덕션, 인터넷‧모바일 IT기업, 영상 제작업체, 영화 특수효과, VR 및 AR 관련 업체 공기업, 대기업 디자인부서 등의 전문직에 취업해 활동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웹디자인기능사, GTQ 그래픽기술 1급‧2급 자격증,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과목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다.

미디어디자인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미디어디자인학과에서는 다양한 매체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 개발 능력을 갖춘 미디어 인재 육성을 위해 기초디자인의 이해와 미디어개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본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그리고 본과의 심화 전공 과정에서는 온‧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무 중심의 폭넓은 교육이 이뤄진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