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인사말

용인대학교 발전기금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진수 총장님

용인대학은 여러분들의 도움과 사랑에 힘입어 대한민국 최고의 무도·체육 특성화 대학, 예술과 문화의 발전적 축을 완성한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복지와 사회공헌 특성화 대학으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제 용인대학은 무도·체육, 문화예술, 복지와 사회공헌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지식을 창출 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융합과 소통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해나가려고 합니다. 지금 대학은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시대 변화와 세계적으로 유래 없는 초저출산 위기가 공존하는 환경의 중심에 놓여 있습니다. 모두가 대학의 위기를 염려하는 지금 용인대학은 특성화 영역의 융복합을 통한 창조적 콘텐츠 연구와 혁신적 교육을 통해 변화와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대학으로 성장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미래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최첨단 교육 인프라, 창조적 지식창출을 위한 연구환경, 융·복합,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정성이 담긴 발전기금은 용인대학이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이러한 걸음에 소중하게 쓰일 것입니다. 꿈과 도전의 60여년의 역사를 다져오면서 우리대학이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저력도 발전기금으로 전해지는 수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의 덕분이었습니다.

이제 용인대학교는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가치를 만들어가는 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이며, 그 자랑스러운 역사에 여러분의 이름이 새겨질 것입니다. 저희와 함께 걸어가 주십시오.

자부심 가득한 대학으로 우뚝 솟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용인대학교 총장 한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