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

백신(Virus)

백신 프로그램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과 같은 악성코드를 실시간 검사하여 사용자의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도록 악성코드를 차단하거나 치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자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최신 악성코드로부터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자동 업데이트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문의
네크워크 운영실
031-8020-3406, 3407

이스트소프트 알약 제품 사용권

백신프로그램 : 이스트소프트 알약

  • 제조사
    (주)이스트소프트
  • 프로그램명
    알약 통합에이전트
  • 제한사항
    용인대학교 소속 구성원(학생 및 교직원)에 한하여 교내 캠퍼스에서만 설치·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설치·사용을 금합니다.
    학교 비품 미등재 컴퓨터 및 개인 소유의 컴퓨터
    외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 등 영리목적

※ 위 프로그램은 교내 캠퍼스에서만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학교 비품 등재되지 않은 컴퓨터나 외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 등 영리목적으로 사용 시 제한됩니다.

랜섬웨어
(바이러스)
확산 주의
랜섬웨어란?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를 감염시켜 저장되어 있는 문서, 스프레트시트, 그림 등 PC내 파일을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든 후 돈을 보내주면 암호를 풀어 준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으로 일단 암호화 되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보안 취약점을 이용하여 파일을 암호화 하는 형태로 공격이 이루어지다 보니, 현재 백신의 역할로는 지원이 힘든 부분입니다. 따라서,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랜섬웨어가 확산되고 있으니 아래의 안내 사항을 참조하여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의 감염경로, 감염증상, 예방 및 대응방법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