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

인구구조 고령화에 따른 미래 사회복지를 설계할
미래 인재 육성

사회복지학과는 인구 구조의 고령화에 따른 사회 복지를 실현할 인간애를 지닌 미래 인재 육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람을 존중하고 행복한 세상을 설계할 사회복지 전문가 육성을 위해 노인복지 분야를 특성화한 교육과정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1
사회복지학과2
사회복지학과3
이전
다음

위치 : 보건복지대학 2층 교학과

Tel : 031-8020-3213 E-mail : social@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사회복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사회복지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으로 진출하여 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로 취업할 수 있다. 또한 정부 기관 사회복지공무원, 사회복지 관련 공단(예: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그 외 일반기업 사회공헌부서, 사회조사기관 등에서도 역량을 펼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사회복지학과의 교과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사회조사분석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국가자격시험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사회복지학과의 교육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을 위한 교과목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복지 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은 사회복지개론, 인간 행동과 사회 환경, 사회복지 조사론, 사회복지 실천론, 사회복지 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정책론,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 등이다. 이 외 사회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과목을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