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창의적인 정보 전문가 양성

최근 IT 환경은 사람의 인터넷에서 기계의 인터넷으로, 싱글 코어에서 멀티 코어의 시대로, 정형화된 데이터에서 비정형화된 빅데이터의 시대로 급변하고 있다. 컴퓨터과학과에서는 탄탄한 이론 교육과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시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컴퓨터 전문 인력을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웹 및 모바일 시스템 분야의 전문 SW 엔지니어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컴퓨터과학과1
컴퓨터과학과2
이전
다음

위치 : 보건복지과학대학 1동 5층 AI학부 사무실

Tel : 031-8020-3273 E-mail : aihakbu@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IT 교육을 선도하는 컴퓨터과학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컴퓨터과학과를 학생들은 졸업 후 다음과 같은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대학원 진학,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모든 기업과 기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의 기술직과 관리직, 소프트웨어 정보교육, 언론, 홍보, 정보판매, 연구기관 등에서 소프트웨어를 주요 주제로 다루는 전문직,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분야의 CEO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컴퓨터과학과에서는 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리눅스 마스터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과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컴퓨터과학과에서는 컴퓨터과학 개론과 프로그래밍언어와 같은 기초 학문을 토대로 프로그래밍 능력을 집중적으로 함양하는 학습이 이뤄진다. 구체적으로 웹 서비스의 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능력,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능력과 같은 블럭제 교육이 이뤄진다.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