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

한국 전통 무도 스포츠인 태권도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세계 최초의 학과

용인대학교의 태권도학과는 우리 전통 무도인 태권도를 계승 및 발전시키고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세계 최초로 대학에 개설된 역사와 전문성을 자랑하는 학과이다. 본교 선수단은 올림픽, 아시안 게임,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세계에 우리 전통 무도인 태권도를 알리고 있다. 또 본교 시범단은 미국, 동남아, 유럽, 등 태권도 불모지인 세계 각국으로 파견돼 태권도 보급과 한국 전통 문화를 알리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태권도학과(주)1
태권도학과(주)2
태권도학과(주)3
이전
다음

위치 : 무도대학 4층 교학과

Tel : 031-8020-2640 E-mail : tkd1@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국가대표 감독과 코치로 이루어진 교수진을 소개합니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태권도학과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졸업 후 공공기관 체육교사, 체육계 기관 코치 및 감독, 태권도 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 다양한 관련 분야에 취업해 활동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태권도학과에서는 태권도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배워 체육 실기 교사, 생활체육지도자, 경기 지도자, 태권도 승단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태권도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태권도학과에서는 태권도의 인문학적‧과학적 지식을 학습하고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술을 학문적으로 탐구하는 학과이다. 본과에서 태권도의 기본 기술을 배운 학생들은 전문 전공 과정의 훈련을 통해 선수로 활동하거나 지도자로 활동한다. 또한 태권도학과에서는 태권도의 철학적 이해와 태권도 수련을 통한 건강 증진 등의 실용적인 연구도 병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