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 및 유도지도자 육성과 국내․외 유도계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 배출을 선도하는 유도경기지도학과이다.

본 학과는 엘리트 유도의 이론과 실기를 겸비하고 학문적 지식에 관한 과학적 접근의 전문가 양성, 엘리트 유도선수로서 강인한 정신과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국가대표 수준의 유도선수 양성, 엘리트 선수의 국가대표 우수한 유도 인재 지도 및 올바른 인성이 함양된 전문가 인재 양성 등 엘리트 유도를 통해 국가와 사회뿐만 아니라, 인류공영을 현대적으로 계승시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와 엘리트 유도선수를 양성과 상생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유도경기지도학과1
유도경기지도학과2
이전
다음

위치 : 무도대학 4층 교학과

Tel : 031-8020-3071 E-mail : judo2@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유도경기지도자학과는 올림픽, 세계선수권 등 세계 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획득해 유도 강국으로 위상을 떨친 국내 최고의 실력과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본 학과는 엘리트 전문화된 지도자 양성에 대한 정책계획으로 사립 중․고등학교에서 동문 유도부 감독 및 코치직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공립 중․고등학교에서 동문들이 재직중인 체육교사들과 재학생들에게 교생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과정의 체육교육에 대한 활성화를 시키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2급 지도자자격증, 2급 심판자격증, 대한유도회 4단증 등 취득

유도경기지도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엘리트 선수의 경기력 향상 능력, 엘리트 지도자 양성 능력, 전문트레이너·분석관 양성 능력, 경기종목 기량향상 능력, 지도 및 상해방지 처지 능력, 트레이닝 및 학습 발달 능력, 전공지도자 심의(승단) 취득 능력, 각종 지도자 자격 취득 능력, 국제심판 자격 취득 능력 등, 21세기의 급변하는 세계 속에 엘리트 선수들의 통한 국가적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